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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 파워볼홈페이지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매출은 17조6400억원,
영업익 3조9900억원을 기록했다.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코로나19 확산에도 서버·PC 중심 수요가 견조해 전 분기 대비 이익이 개선됐다.
서버용 D램 가격 상승도 힘을 보탰다. 서버용 D램 주력 제품인 DDR4 32GB 가격이 올 들어 14%가량 뛰었다.

시스템 반도체도 주요 고객사 모바일향 부품 공급 확대로 이익이 증가했다.
시스템LSI 사업은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에 따라 5G(5세대 이동통신)
모바일 프로세서, 초고화소 이미지센서 공급 확대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올랐다.

파운드리 사업의 경우 5G와 이미지센서 칩 수요 증가에도 불구
중국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수요 감소 영향으로 실적이 전 분기 대비 소폭 하락했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6조5900억원, 영업손실 2900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 패널 판매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하며 적자전환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스마트폰 사업(IM) 부문은 매출 26조원, 영업익 2조6500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글로벌 확산 영향에 판매량은 줄었지만 플래그십(전략)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소비자가전(CE)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1분기 CE부문 매출은 10조3000억원, 영업익 4500억원으로 이익이 크게 줄었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분기를 비롯해 하반기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대외적 불확실성이 커져 실적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부품 사업의 경우 메모리는 서버와 PC 수요가 지속 견조할 것으로 보이나,
모바일 수요 둔화 리스크는 상존할 것으로 예상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는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 따라 실적 약화를 예상했다. 세트 사업 역시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위축과 매장 폐쇄,
공장 가동 중단 영향으로 주요 제품 판매량과 실적이 대폭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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